본문 바로가기
건강이 최고/우리의 몸

[탈모]탈모는 왜 생겨날까? 원인 및 치료 예방방법

by 이안.kim 2023. 3. 5.
반응형

탈모-예방

이른 나이에 탈모가 왜 생길까? 원인을 알아보자.

현재 탈모 치료 환자의 대부분은 20~30대의 젊은 청년들입니다. 특히 남성형 탈모로 고민이 많은 젊은 친구들은 스트레스로 인해 탈모가 진행된 경우가 많은데 특히 남성형 탈모로 안드로겐탈모증으로 분류됩니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탈모가 일어나긴 하지만 20~30대에 생겨나는 건 호르몬의 변화도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M자 형태의 탈모로 모발 선이 점점 넓어지며 진행되는 형태로 테스토스테론의 변화 때문입니다.

 

남성호르몬으로 테스토스테론이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으로 변화되며 남성형 탈모가 진행됩니다. 이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은 어떻게 하냐에 따라 탈모로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탈모 치료방법과 예방방법은

우선 탈모에 대한 주기가 있다는 것을 알아두는게 좋습니다.  머리카락 즉 모발에도 자라나고 빠지는 시기가 있는데 탈모에 대한 걱정은 겨울이 다가올수록 환자가 늘어납니다.

 

계절에 따른 탈모로 봄부터 여름까지 모발이 자라나다가 가을 겨울이 다가오면 모발이 빠지는 탈모가 일어납니다.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모발의 성장과 탈모 현상이 이어집니다.

 

단지 이 가운데 과도할정도의 탈모는 문제가 있기 때문에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확인해 두는 게 좋습니다. 스트레스인지 호르몬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의 변화인지 확인합시다.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의 변화일경우 그 농도를 감소시켜 탈모치료를 하여 악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과 습관

검은콩으로 콩류에 포함되어 있는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은 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는 거지 탈모된 모발이 다시 살아나는 것은 아닙니다.

 

머리를 감을때 탈모가 더 많이 되는 것 같아 머리를 제대로 감지 않거나 잘 안 감는 분들이 있는데 그 행위가 더욱 모발에 악영향을 줍니다. 오히려 머리를 잘 감아서 두피에 비듬이나 지루성 피부염 같은 것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해 주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비듬이나 탈모나 외관상 영향을 많이 주기 때문에 자존감을 떨어트릴수 있다고 생각하는 만큼 관리를 잘해줍시다. 

반응형

댓글